로고 뒤 배경
뉴스이미지
오늘의 윤석열 TOP 5
페이스북

2022-01-28


 

20대 대통령 선거가 채 두 달도 남지 않은 가운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소소한 이야기부터 대선 공약까지, 화제가 됐던 이야기들을 담아봤다.

 

1. 추미애, 윤석열 장모 무죄 판결에 유검무죄 무검유죄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28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장모 최씨 의 '불법 요양병원' 운영 혐의 무죄 판결에 대해 "'유검무죄 무검유죄'를 확인해 준 후안무치의 판결"이라고 비판했다.

 

추 전 장관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의를 팽개친 사법 반란"이라며 최씨의 혐의에 대해 1심 결과를 뒤집고 2심 재판부가 무죄 판결 내린 데 대해 지적했다.

 

2. 윤석열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자료 전부 공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27일 서해상에서 북한군에 피살된 해양수산부 공무원의 아들에게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의 자료를 모두 공개하고, 북한에 의해 죽임을 당한 고인의 명예를 되찾아 드리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20209월 숨진 공무원 이모 씨의 아들이 이날 보낸 편지에 공개 답장 형식으로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저 윤석열은 약속드린다. 우리 국민의 억울한 죽음의 진실을 반드시 밝히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3. 김재원, 하필 말실수가 윤석열 대통령되면 안 돼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지상파 생방송 토론 중 "윤석열 후보는 절대로 대통령이 되면 안 된다"고 말실수를 한 뒤 정정했다.

 

김 최고위원은 27일 밤 MBC '100분 토론' 도중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말을 맞받으려다 이같이 말했다.

 

4. 홍준표, 다시 윤석열 지원? “힘든 결정 해야 할 시점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28일 자신이 만든 온라인 플랫폼 청년의꿈에 화이부동(和而不同). 힘든 결정을 해야 할 시점이라고 밝히면서 그의 거취에 관심이 쏠린다. 홍 의원의 윤석열 선거대책본부 지원사격이 임박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홍 의원은 이날 청년의꿈 게시판에 힘든 결정을 해야 할 시점입니다. 조지훈의 낙화(落花)를 읊조리면서 세상을 관조 할 수 있는 지혜를 가졌으면 합니다라고 적었다.

 

5. 김건희, 프로필에 학력 추가 서울대 전문석사, 국민대 박사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공식 등판론이 나오는 가운데 김 씨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노출된 자신의 프로필을 좀 더 구체적으로 수정한 것으로 27일 나타났다.

 

이날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김건희를 검색하면 김 씨의 사진과 함께 소속·학력·수상·경력·작품 이력이 확인된다. 앞서 김 씨는 지난 24일 소속·경력·작품 항목만 짧게 기재했는데 학력과 수상 이력이 추가된 것이다.

 

사진=뉴시스

 ​ 

목록

인기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