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뒤 배경
뉴스이미지
에버글로우 아샤 학폭 의혹 게시자, 허위사실 인정
페이스북

2021-12-07


 

 

 

걸그룹 에버글로우 멤버 아샤(21·본명 허유림)가 학교폭력 가해자라는 폭로글을 올린 게시자들이 해당 폭로가 허위사실임을 인정했다.

 

앞서 지난 2월 아샤는 학교폭력 가해자고, 글을 게시한 본인이 아샤로부터 신체적·언어적 폭력을 당한 피해자라는 폭로글이 올라와 논란이 된 적이 있다.

 

에버글로우의 소속사 위에화 엔터테인먼트(이하 위에화)는 7일 해당 사건에 대한 공식입장을 밝혔다. 위에화 측은 폭로글의 게시자 2명이 최근 글에 대한 내용이 허위사실임을 인정하고 아티스트와 그의 가족들에게 정신적 피해를 끼친 점에 대해 사죄하며 반성문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허위글을 작성하지 않겠다고 약속을 받았으며, 두 사람에 대한 처벌 불원 의사를 통지하고 고소를 취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앞으로 소속 아티스트에 관한 악의적인 게시물이나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선처, 합의 없이 강력대응할 것이라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하 위에화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위에화엔터테인먼트입니다.

 

에버글로우 멤버 아샤 관련 허위사실 기재 및 유포, 명예훼손과 관련해 아래와 같이 진행 상황을 안내드립니다.

 

당사는 그동안 아샤에 관한 허위사실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려 명예를 침해한 작성자 두 명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진행했습니다.

 

이들은 최근 자신이 게시한 내용이 허위사실임을 인정했고, 명예를 훼손함으로써 아티스트는 물론 가족들에게도 정신적 피해를 끼친 점에 대해 사죄하며 반성문을 제출했습니다.

 

또한 아샤에게 사과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 허위글을 작성하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에 당사는 두 명에 대한 처벌 불원의 의사를 통지하고 고소를 취하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당사는 앞으로 소속 아티스트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악의적인 게시물 및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행위에 선처나 합의 없이 강력하게 대응할 예정입니다. 꾸준한 모니터링으로 소속 아티스트들이 불이익을 받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